구직자

면접도 비대면으로 'VR 면접체험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남TV 작성일20-09-15 00:00 조회20회 댓글0건

본문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되면서 학생들의 수업, 회의 등 대부분의 활동이 비대면으로 이뤄지고 있는데요. 이제 면접도 비대면 시대입니다.

성남시청 2층에 있는 성남일자리센테에서 비대면 면접을 연습할 수 있도록 가상현실 (VR) 면접체험관을 마련했는데요. 고글 형태의 VR 기기를 착용하면 가상의 면접관이 등장해 실제 기업의 직무별 기출문제를 질문하고 응시자가 답변하면 형식입니다.
VR 기기에 면접 프로그램을 설치한 휴대전화를 장착하는 형식이라 조작도 간단합니다.

장비를 착용하고 면접을 보는 일이 처음에는 조금 어색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면접이 시작되면 눈앞에 실제 면접관이 보이고 목소리가 들리기 때문에 진지한 태도로 면접에 임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고예진/대학생)
면접 후에는 응시자의 표정이나, 목소리, 대답하는 속도, 시선 처리 등을 객관적으로 분석해 주는데요.
응시자가 자신의 면접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실전 면접에 도움이 되겠죠.
(인터뷰- 이상익/ 성남일자리센터 상담실장)

오는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시청 2층에 있는 성남일자리센터에서 화상 면접 채용의 날이 운영됩니다.
사전에 온라인 서류심사를 통과한 30명의 구직자들이 성남일자리센터 상담실에서 노트북 화면을 통해 면접관과 1대1 비대면 면접에 참여합니다.

코로나19로 기업들이 공개채용을 미루는 등 취업 시장이 어려운 시기인데요.
이런 비대면 면접이 구직자에게는 작은 희망이 될 것 같습니다.

VR 면접체험관에서 모의 면접을 체험하고 싶은 분은 성남일자리센터에 구직등록을 하고 사전 예약을 하시면 가상현실 면접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89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jobdreamfestival.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